아미율칼럼 내가 아름다워지는 이유 : 아미율
제목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운동법 2
작성자 beautyamyul
작성일자 2016-07-01




지난번에 이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1. 크런치 for 11자 복근


복부의 힘으로 상체를 바닥에서 들어올리는 운동입니다.
등을 둥글게 말아 상체를 무릎에 가깝게 붙이는 일반적인 윗몸일으키기는
허리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크런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방법>
1. 손은 머리 뒤로 가져간 상태에서 천장을 보고 누워 무릎을 세웁니다.
2. 바닥에서 어깨가 살짝 떨어질 정도로만 상체를 일으켜 세우면서 숨을 내쉽니다.
3. 복부에 힘을 준 상태로 천천히 원위치 시키면서 숨을 들이마십니다.
 * 주의사항 : 목을 너무 심하게 앞으로 당기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플랭크 for 탄력있는 바디라인


아래팔로 바닥을 지지하고 몸통과 하체를 일자로 만들어 버티는 운동입니다.
코어(중심부) 근육을 강화해서 골반을 안정화 시키고,
전신 근육의 탄력을 높여 매끈한 바디라인을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 방법>
1. 위팔이 지면과 수직인 상태에서 아래팔과 팔꿈치를 지면에 대고 바닥에 엎드려 준비합니다.
2. 하체를 바닥에서 떨어뜨린 후 시선은 자신의 배꼽을 향하게 하고 호흡을 자연스럽게 유지하며 최대한 버팁니다.
 * 주의사항 : 고혈압 환자에게는 위험할 수 있는 동작이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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