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율칼럼 내가 아름다워지는 이유 : 아미율
제목 안면비대칭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운동법, 지압법
작성자 beautyamyul
작성일자 2016-06-27


우리는 누구나 아름다워지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얼굴의 중요한 조건 중 하나는 균형 잡힌 대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면비대칭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얼굴이 대칭을 이루지 못하고 틀어져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예를 들면 한 쪽 턱이 다른 쪽 턱보다 크다든지, 한 쪽 입꼬리만 올라갔다든지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면비대칭은 선천적인 원인보다는, 음식을 먹을 때 한 쪽으로만 씹거나 손으로 턱을 자주 괴는 등의
후천적인 습관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면비대칭에서 중요하게 봐야 할 부분은 턱관절입니다.
턱관절이 틀어지면 안면 골격 전체의 비틀림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입이 잘 벌어지지 않거나 입을 열고 닫을 때 소리가 나고 덜컹거리는 분들은 턱관절에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칼럼에서는 턱관절을 부드럽게 해주는 운동법과 지압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턱관절 스트레칭 운동입니다.
턱관절에서 특별히 중요한 세 가지 근육은 입을 벌리고 닫는 기능을 하는 교근, 측두근, 익돌근입니다.
우리는 일상생활 중에 특별히 입을 크게 벌릴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 근육들은 단축돼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법은 간단합니다.
입을 천천히 크게 벌렸다가 천천히 다뭅니다. 5~10회 반복합니다.
동작을 빨리 하면 턱관절에 무리를 주고 오히려 근육을 긴장시킬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지압법입니다.






첫 번째, 교근 지압법입니다.
귀 아래 턱의 각진 부분을 5~10초 손바닥으로 꾹 누르면서 문질러 줍니다.







두 번째, 측두근 지압법입니다.
관자놀이 부위를 5~10초 엄지손가락으로 누르면서 문질러 줍니다.







세 번째, 익돌근 지압법입니다.
광대 라인 아래쪽을 5~10초 2,3,4번째 손가락으로 눌러줍니다.


지압을 할 때 근육이 뻐근한 느낌이 들 정도로 눌러야 근육이 이완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간단히 할 수 있는 턱관절 운동법과 지압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틈틈이 하셔서 건강한 턱관절과 아름다운 얼굴 만드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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