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율칼럼 내가 아름다워지는 이유 : 아미율
제목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운동법 1
작성자 beautyamyul
작성일자 2016-06-24


날씨가 더워지면서 반팔이나 반바지 등 옷이 짧아지고,
여름휴가 생각에 다이어트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에 대한 기본적 내용과 몇 가지 운동법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어떻게 해야 다이어트가 될까요?


들어오는 칼로리보다 나가는 칼로리가 많으면 됩니다.
우선 들어오는 칼로리는 우리가 먹는 음식의 칼로리 만큼인데요.
나가는 칼로리는 기초대사량에 활동대사량을 더한 양입니다.
기초대사량은 생물체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
즉, 가만히 누워서 아무것도 안하고 숨만 쉬어도 소모되는 에너지량이죠.
활동대사량은 기초대사량 외에 일상생활에서 활동하면서 소모되는 에너지량입니다.


이를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사량을 줄이고 기초대사량과 활동대사량을 높이면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기초대사량과 활동대사량을 함께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운동인데요,
운동을 통해 근육량이 많아지면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서
휴식을 취할 때도 에너지가 필요해져 기초대사량이 높아집니다.
또한, 운동 자체로 에너지가 쓰이기 때문에 활동대사량도 높아지죠.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법



1. 스쿼트 for 애플힙, 꿀벅지
앉았다 일어서는 운동법입니다.
전신을 사용하고 엉덩이, 허벅지의 큰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량이 많고,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운동방법>
1. 발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서서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양팔은 중심을 잡기 쉽게 앞으로 포갭니다.
2. 허리 아치를 유지한 채 골반을 뒤로 빼면서 의자에 앉듯이 천천히 내려가고 숨은 들이마십니다.
3. 양발바닥으로 바닥을 누르고 엉덩이와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올라가고 숨은 내쉽니다.
 * 주의사항 : 상체가 너무 앞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2. 백 익스텐션 for 잘록한 허리
인체의 중심인 허리를 강화하고 라인을 잡아주는 운동입니다.
엎드린 상태에서 상체를 드는 동작으로, 허리디스크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운동방법>
1.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양 팔은 뒷짐 지는 자세를 취합니다.
2. 허리와 엉덩이 힘으로 상체를 뒤로 일으켜 세우면서 숨을 내쉽니다.
3. 허리에 힘을 준 상태로 천천히 원위치 시키면서 숨을 들이마십니다.
 * 주의사항 : 허리를 활처럼 만드는 것보다 꼿꼿하게 편 상태에서 움직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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