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율칼럼 내가 아름다워지는 이유 : 아미율
제목 Dr. Yang's 아미율 칼럼 "등/가슴 여드름 제 1 탄"
작성자 amyul
작성일자 2016-01-14



Dr. Yang's 아미율 칼럼 "등/가슴 여드름 제 1 탄"








/가슴 여드름은 무엇이 다르며 한의학적 치료는 어떻게 할까?
 
노출의 계절인 여름은 한참 전에 지나고 추운 겨울이 오고 있습니다.

겨울은 여름에 비하여 등과 가슴을 드러낼 경우가 훨씬 드문 경우가 사실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꽁꽁 싸매고 있다고 해서 등과 가슴 여드름이 저절로 좋아지는 일은 없을뿐더러

오히려 등과 가슴을 가림으로써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겨울이야말로 등/가슴 여드름 치료에 있어서 최적의 시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여드름은 얼굴에만 나는 것도 모자라 왜 등/가슴 까지 나는 것일까요?

등은 피부가 두꺼워 모공의 막힘 현상이 다른 신체 부위보다 심한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등 여드름은 발생 후에도 잘 보이지 않는 부위라 얼굴 여드름처럼 신경 써서 관리해주지 못하기 때문에

상태를 악화시키고 여드름 흉터를 남기게 됩니다.









한의학적으로 살펴보자면 인체에서 주로 열을 발산하는 부위가 등 부위 입니다.



몸에서 발생하는 열들이 등을 통해 밖으로 나가게 되어 몸을 식혀주는 넓은 부위이며 열이 원활하게 발산되지 못하고



한 곳에 몰려 머물게 있게 되면 열 뭉침으로 즉, 등 여드름이 발생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가슴 여드름은 얼굴과 달리 옷과 마찰이 쉽게 일어나며 땀이 오래 머무를 수 잇는 환경에 있기 때문에 염증을 발생시키고 악화시키게 됩니다.

보이지 않는 부위이기 때문에 무심코 긁어서 상처를 내는 것도 등/가슴 여드름을 남기게 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슴 여드름 치료를 원해서 내원하시는 환자들의 대부분은 눈에 잘 띄지 않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하지 못해 악화되는 경우가 많아 뒤늦게 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등의 경우는 피부 특성상 모공 막힘이 심하기 때문에 특별한 치료 없이 저절로 좋아지는 경우는 매우 드물고 여드름 흉터를 많이 남기기 때문에

치료 시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미 등/가슴 여드름 흉터가 생겼다면 조금이라도 붉은 기운이 있을 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한의원의 여드름 치료는 등/가슴 피부에 직접적으로 정제된 한약 추출물을 침투시키고 피부 재생을 촉진시켜 등/가슴 여드름 치료뿐만 아니라

여드름 흉터 치료에 동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등/가슴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울체된 열을 식히기 위하여 침과 한약을 병행하며 등/가슴 여드름을 없애는데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가슴 여드름은 붉은 여드름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심하면 고름과 염증을 동반한 화농성 여드름일 가능성이 큽니다.

/가슴 여드름은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치료기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등/가슴 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다운로드수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