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율칼럼 내가 아름다워지는 이유 : 아미율
제목 Dr. Gabi's 아미율 칼럼 " 얼굴 주름의 발생 원인 "
작성자 amyul
작성일자 2016-01-13



Dr. Gabi's 아미율 칼럼 " 얼굴 주름의 발생 원인 "











주름이란, 여러 원인들에 의해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파괴되면서 피부에 골이 발생된 것으로 노화의 대표적인 척도이다.



  진피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피부의 탄력과 볼륨을 유지해주는 대표적인 단백질들로 이들이 파괴되면 그 부위 피부의 탄력과 볼륨이 줄어들게 된다.



그렇다면, 주름은 왜 생기는 것일까?



주름의 발생 요인들 중 가장 대표적인 것들은 다음 네 가지로 볼 수 있다.



 1. 시간에 따른 노화 



2. 흡연과 자외선 노출에 의한 콜라겐 파괴



 3. 지구 중력에 의한 피부 처짐



 4. 근육의 지속적 사용에 의한 근육운동의 결과





위 네 가지 중 시간에 따른 노화와 중력은 사람이 어떻게 할 수 있는 요인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나이가 들면 주름이 생기기 마련이다.



 하지만 흡연과 자외선 노출 그리고 얼굴 근육의 과다 사용 등은 사람마다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주름의 양이나 깊이에 차이가 나게 되는 것이다.



주름은 어디에나 발생할 수 있지만 유독 얼굴에 잘 발생하는 이유는 얼굴의 피부가 다른 부분의 피부들에 비해 두께가 얇기 때문이다.



 특히 눈가 주위는 얼굴의 피부 중에서도 가장 얇은 부위이면서 동시에 눈가 주위에 미세한 근육들이 많기 때문에 눈가 주름이 잘 발생된다.



또한, 입가 역시 구륜근이라는 입을 움직이는 근육이 발달되어 있고 얼굴 근육들 중 입 근육을 하루 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입술주위 주름이 잘 발생되는 것이다.



 얼굴의 주름을 최소화하여 항상 동안(童顔)의 얼굴을 유지하고 싶다면, 흡연이나 자외선의 노출을 최소화하고



얼굴의 표정을 항상 밝게 지으며 꾸준한 자기 관리를 통해 피부에 충분한 영양과 보습을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주름은 자기 피부에 대해 본인이 얼마나 애정을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하나의 기준이다.     

                  

다운로드수 0